필자는 원래는 친구들과 밥을 같이 먹다가 무리끼리 따라다니는게 너무 귀찮고, 무슨 밥먹기 전에 그룹 구하는게 학생들만의 과제가 되었는지 너무 한심해보여서 평소에는 혼자 먹다가 친구들이 있으면 같이먹는다. 물론 처음에는 남눈치가 보이지만 혼자 먹으면 먹을수록 익숙해진다는걸 알아두자.
1. 허리를 쭉 펴고 당당하게 천천히 먹자.
일단 다른사람이 볼때 혼자서 빨리먹는 사람은 불쌍해 보이고 뭔가 한심해 보인다. 그리고 앞으로도 혼자서 먹을건데 어떻게 맨날 움츠려서 남눈치나 보면서 먹을건가?
2. 누가 왜 혼자 먹냐고 물어보면 똑바로 말해라.
예를들어서 누군가 와서 너 왜 혼자먹니? 라고 말을하면 말을 더듬지 말고 또박또박 "그냥 그렇게 됬어." 라고 말 할수있는 기술을 길러야한다. 만약 이 과정에서 말을 더듬으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쪽팔림을 얻게된다. 가끔 누가와서 "너 친구 없니?" 라고 물어보면 그냥 쿨하게 "그걸 이제 알았냐" 라고 대답해주자. 어짜피 졸업하고 몇년있으면 연락끊길 식사용 친구들인데 친구좀 없으면 뭐 어떨까...
3. 누가 혼자먹는 나를 보고 같이 먹자고 할때는 왠만하면 거절해라.
어짜피 다른사람은 니가 밥을 먹든 안먹든 신경도 안쓰지만, 당신이 누군가 밥을 같이 먹고싶어도 못먹는 바보가 아닌 그냥 원래 혼자 먹는 스타일의 사람으로 인식하도록 해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무리가 나보고 같이 식사를 하자고 할때 거절하는게 좋다.
4. 몇번을 봐도 항상 혼자먹는 사람옆에가서 같이먹자고 해본다.
이건 친구도 만들수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그냥 이름도 모르고 나이도 모르지만 식당에 항상 혼자먹는 사람들이 있을것이다. 그러면 옆에 앉아서 "저기 죄송하지만 옆에 앉아도 될까요?" 라고 한마디 해준다. 그러면 모자른 사람이 아닌 이상 90% 이상의 확률로 자기 옆에 앉으라고 말을한다. 그러다 보면서 얘기도하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친해지게된다. 그사람도 당신과 마찬가지인 아싸인 확률이 아주 높으므로 누군가 항상 말을 걸어주고 같이 누군가와 밥을 먹고 싶을것이고 당신을 굉장히 반길것이다. 정말 이방법을 필자는 강력하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