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 미국, 그들은 과연 무슨 음식을 먹길래 지난세기동안 군사력1위라는 영광스러운 타이틀을 유지하고있을까? 다같이 살펴보자!
일단 미군들이 어떤식으로 급식을 먹느냐에따라 3가지로 나눌수있는데, 첫번째는 위에사진에서 볼수있는것처럼 우리가 학교에서 급식받듯이 받아서 먹는 방식과 뷔페식 그리고 야외나 훈련시에먹는 전투식량으로 구분할수있습니다. 위방식과 뷔페식의경우 퀄리티가 나름좋고 맛도 괜찮지만, 비상시에 먹는 전투식량은 정말 맛이 없다고합니다.
그리고 가끔 크리스마스나 추수감사절때 집에갈수없는 장병들을 위해서 칠면조같은 특식을 제공해주기도합니다.
가끔 장교들이 병사들보고 수고했다면서 배식을하기도 하지요.
가끔 이렇게 동맹국인 아프가니스탄군들과 함께 급식을 먹기도하는데 표정이 정말 안좋아보이는군요?
그리고 심지어 군대에서는 마시면안되는 술까지 식사시간에 찾아볼수있습니다.
짬밥이 지겨워지면 가끔씩 마을주민들로부터 음식을 얻어먹기도합니다. 저 병사의 표정이 굉장히 좋아보이네요. 감자튀김과 고기튀김 그리고 중동에서 먹는빵3장 저정도면 배부르겠습니다.
다른나라와의 군대와는 틀리게 가끔씩은 외식도 해줘야지요. 군인들의 표정이 매우 즐거워 보이는군요.
아프가니스탄군의 급식소가 파업을했을때는 선량한 미군측에서 같이 식사를하자고 제안을하기도합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운 치즈버거와 엄청난 양의 치킨을 받은 저 병사는 안봐도 속으로 기대하고있을겁니다. 왜냐하면 아프가니스탄군은 반찬도 1개씩만주거나 주지않고 과일같은 후식만 주기 때문이지요.
추수감사절날 나온 통돼지구이, 징그러워 보이신다고요? 이봐요! 우리는 군인이에요! 전시상황에서는 저런것보다 훨씬 징그러운일을 많이 겪을텐데 저까짓 통돼지구이따위에 겁먹을 미군이 아닙니다!
그런데 꼭 미군이라고해서 잘먹는건 아닙니다. 사진 퍼온곳에서 내용을 읽어보니 위에있는 급식들은 콩죽, 아스파라거스, 고기파이, 쥬스, 완두콩으로 구성되어있다고합니다. 저라면 고기파이만먹고 죄다 쓰레기통에 넣어버리고 싶네요.
급식판을 들고나가는 미군병사, 군복을 보아하니 2000년대 초반인거같네요.
정말 맛없게 식사를 하고있는 미군.
이건 급식실이 문을닫거나 훈련중에먹는 미군의 전투식량인 MRE입니다. 건강음료, 커피, 쿠키, 건빵, 잼, 치킨수프, 알수없는음식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썩 좋아보이지는않네요.
이건 채식주의자 전용 MRE입니다. 초코볼몇개에 오렌지쥬스와 커피 그리고 또띠아1장하고 파스타... 군대급식이왜 초등학교급식처럼 보일까요. 너무 부실하네요.
야외식사를하고있는 미군들
급식소의 파업으로인해 아프가니스탄군의 병영에서 밥을얻어먹고있는 미군들 2001년.
모닥불을 피워놓고 분위기좋게 식사중인 미군들.
별3개짜리 장군이 사병들을위해 요리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