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현재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혼자있을시간이 굉장히 부족하다. 작년같은경우에는 부모님께서 일을하러나가서 집에혼자있는 시간이 많았서 좋았는데... 그러면 본론으로 넘어가서 혼자살면 좋은점은 무엇일까?
1. 조용하다.
진짜 독서실 뺨칠정도로 적막하고 고요하다. 그래서 공부나 컴퓨터등 무슨일을해도 집중이 굉장히 잘된다. 그래서 일의 능률처리률이 굉장히 좋고, 따로 도서관이나 독서실에 갈 필요가없다. 더군다나 동생의 수준떨어지는 농담과 부모님의 잔소리를 들을필요가없고, 잠을자도 소음이없어서 굉장히 빨리들고 더많이잔 느낌이든다.
2. 깨끗하게 생활할수있다.
본인의 성격이 깔끔하고 주변청소를 알아서 할경우에만 해당된다. 친구들이나 가족과 같이살경우에는 필자가 계속 치워도 아버지가 어질러놔서 집이 굉장히 지저분해졌고 어머니도 일하느라 청소를 할시간이없고 본인도 치우면 계속 어질러놓으니까 화가나서 청소를 거의 하지않아서 현재 집안은 쓰레기장이되기 일보직전이다. 하지만 혼자살면 어지르는 사람이 없어서 굉장히 깔끔하게 생활할수있다.
3. 남의 신경을 쓰지않고 하고싶은걸 마음껏 할수있다.
블로그에 글을작성하거나 컴퓨터로 무언가를할때 항상 옆에지나가는 가족들때문에 신경이 쓰여서 제대로 하지못한적이 한두번이아니다. 또한 정치성향이 들어가있는 민감한 글을작성할때 옆에 아버지가 앉아있으면 어린놈이 뭐그런거 하냐면서 면박을줄까봐 쓰기가 상당히 부담스럽다. 또한 본인은 보지않지만 남자들이 좋아하는 그영상도 마음껏볼수있고, 한밤중에도 신나게 게임속에서 보이스채팅을 할수있다.
4. 편한복장을 입고있을수있다.
그전까지는 집에 사람이 있으니까 옷을 단정하게 입고다녔지만 혼자있을때는 아무렇게나 자신이 편한데로 입어도 상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