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세계자살률 1위는 그린란드이지만, 주권을가지고있지않고 완벽히 독립하지도않은 덴마크령이기때문에 생략하면, 세계 자살율 1순위는 한국이 차지하게된다.
도대체 무엇이 한국인들을 자살로 이끄는것일까?
그 궁금증을 풀어보자!
청소년자살률이 1위인 한국에서 학업스트레스를 빼먹을수없다.
초등학교때부터 학원을 다니기시작하고, 고등학교때부터는 진짜 지옥을보게된다.
하루 13시간이상을 학교에서 야간강제학제학습때문에 남아있어야하고 그뒤 학원을 또다니는 불쌍한 사람들도있다.
대개 이들은 수면장애와 우울증을가지는 경우가많다.
대한민국학생이라면 누구나 자살생각 한번씩은 해보지않았는가?
필자의경우도 학교다니면서 창문밖으로 몸을던져보고싶은적이 한두번이아니다.
그리고 오직 대학이라는 목표때문에 어쩔수없이하는 공부때문에 스트레스를 엄청나게받는다.
한국에서자살한사람의 3분의 1이상이 학생이라고하니 말다했다.
세계 OECD국가 노동시간을 기록한 표이고, 한국은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고, 저건 공식적인 자료라서 그렇지 강제적인 야근까지 다합치면 말도못하게 노동시간이 올라갈것이다.
OECD국가내에서만아니라 전세계에서도 1위이다.
우리는 태국이나 동유럽이나 카자흐스탄같은 나라보다 더일을 많이한다는말이다.
어른되면 야간자율학습이 없어질줄 알았는가?
없어졌는데 대신 야근을 해야한다.
이런 노동시간에비해서 쉬는날의 수는 턱없이부족한현실이다.
우리는 정말 그리스노예보다도 못한삶을살고있는것일까?
한국의 1인당국민소득수준은 양호한편이지만 그에비해 물가는 높은편이다.
거기에다가 식품쪽은 타국에비해서 양이너무적고, 한국에서는 과자가아니라 질소를사먹는다는 말까지나왔다.
내집마련까지 죽도록 10년이상을일해도 결국 월세나 전세또는 원룸에서 살고있는 사람들도 많이봤다.
취업문제까지겹쳐 돈을버는건 전쟁이나 다름없어졌다.
대한민국 평균 직장인월급이 250만원인데, 이렇게 10년을 일해야 3억을버는데, 이중에서 생활비로 까이고 여러가지로 없어지면 정작남는돈은 2억5천도 안될것이다.
집하나 장만해서 단란하게 사는인생?
꿈도꾸기어려운게 현실이다.
거기다가 한국하면 빠질수없는게 사교육인데, 여기에 빠져나가는 돈만해도 엄청나고, 대학등록금까지 벌어둬야한다.
왠만하면 자녀는 능력없으면 기르지않는게좋고,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출산률이 가장적은이유가 바로이때문이다.
실질적으로 우리는 한국보다 1인당GDP가 떨어지는 체코슬로바키아나 루마니아보다 더욱암담하게 산다고 말할수있다.
위의 표를보면 잘아시겠지만, 그렇게막장인 중국보다도 한국노인들이 더 자살을 많이한다.
50세가되면 의무처럼 퇴직을해야해서 마땅한 일거리가없어 모아둔돈을 몇년만에 다쓰고 리어카끌면서 폐지만주우시는분들을 많이보았다.
거기다가 자식들은 부모님들을 찾아뵙지도않고, 부양문제로인한 다툼때문에 홀로남겨진 외로움때문에 자살하는 노인들도 많다고하다.
지금까지 설명한 4가지가 한국인이 가장 자살을 많이하는 이유일것이고 군대문제나 학교폭력등을 포함하면 자살원인은 엄청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