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피의 게임/기타

분위기있는 게리모드 시네마 서버 탐방기! - 란마의 영화관

Cappie's Wiki 2014. 8. 16. 00:47
728x90

예전에 게리모드에 PlayX라고 유튜브영상을 틀수있게하는 모드가있었는데, 2년전에 이걸로 많은동영상을본 추억때문에, 란마의 영화관이라는 서버를 찾게되었다.

 

서버를 들어가기전에 다운로드를마치고 로딩을 해야하는데 예상밖으로 너무 빨리되서놀랐다.

다만 한가지 아쉬웠던점은 어도비플래시플레이어인가를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서 받아야 영상이보인다.

!MOTD를 채팅창에치면 어디서 받을수있는지 주소가뜨기때문에 실질적으로 완료까지 걸리는시간은 5분도안된다.

 

짧으면 5분에서 길면 10분정도의 시간이지나면 비로소 서버에서 영상을 관람할수있게된다.

 

 

그냥 동영상만볼수있는 곳인줄알았는데, 실제 시네마처럼 꾸며놓은게 너무마음에 들었고, 팝콘까지 기본아이템으로 주지만 솔직히 의미없는 물건이여서 화면만가린다고생각한다.

 

 

여자 화장실이라...

도대체 뭘하는곳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들어가보자.

 

 

남자화장실은 소변기까지있지만 여자화장실이라고 변기만배치되있다.

변기를 눌르고 별짓을 다해봐도 작동하지않았다.

그냥 쓸데없는곳이였다.

 

 

 

거울도있길레 한번 내캐릭터를 쳐다보았다.

 

 

서버에 머무를동안 일정시간이 지나면 포인트를 지급하는데 모아가지고 F3키를 눌러 캐릭터를 꾸미거나 아얘 스킨자체를 바꿀수도있다.

 

 

들고있는팝콘을 갖다던질수도있는데, 비신사적인 일부 플레이어들은 사람들이 보고있는 스크린에 팝콘을던져서 시청을방해하기도한다.

 

 

처음에는 장식용인지알았는데 E키를 눌러서 직접 칠수있고, 소리가 상영실 안까지 다들리는경우도있다.

 

 

도래미파솔래시까지 다칠수있고 위에있는자판말고도 제일낮은도부터 제일높은 시까지 칠수도있다.

처음에 어떻게 나오는지몰라서 갇혔다고 요동을떨었지만, TAB키를 누르면 아주쉽게 피아노에서 나올수있다.

 

 

Q를눌러서 영상을 요청할수있고, 재미없으면 넘기기 투표를 눌러서 여러명이 표를던지면 다음동영상으로 넘겨버릴수있다.

 

풀스크린모드는 말그대로 그냥 화면전체가 동영상으로 꽉채워지는데, 솔직히 풀스크린모드로보면 재미없고, 영화관같지도않다.

 

 

위사이트들에서 영상을 뽑아와 요청을 할수있는데, 방법은 매우간단하다.

 

 

그냥 유튜브에서 검색을통해 마음에드는 동영상을찾은뒤 들어가서 위에있는 '영상 요청하기'만 눌러주면된다.

 

 

분위기도 좋고, 시간도 널널해서 영화 스탈린그라드를 보는중이었지만 같이보던 친구가 이미 봤던거라고 해서 다른영상을 보기로했다.

그리고 이서버에 외국인들도 꽤있던데 왜그런지 봤더니, 언어설정을 변경할수있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