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현재 필자가 가장많이 추억하고있고 다시돌아왔으면하는 게임은바로 배틀필드 온라인이다.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무려2년동안 클랜도만들고 영화도찍어보고 게임내에서 1등도 많이해본만큼 나에게는 엄청난 추억이되었다. 특히 러시아군으로 분대를파서 항공모함테러를 하는것도 하나의 묘미였다. 갑판아래숨어서 서로F-35B전투기를 탈려고 경쟁하는 미군플레이어의 머리를 몰래하나하나씩 저격총으로 조준사격하는 그느낌은 지금도 느낄수없고 개인적으로 배틀필드3보다 재밌었지만 2013년 5월인가 6월쯤에 서비스가 종료되고만다...
지금은 볼수없는 추억의 로딩화면... 배틀필드 온라인이 추억이되는 한가지이유가더있는데 그건바로 분대플레이다. 배틀필드3나 4의경우 외국인들이 서버에 대부분이라서 분대는그냥 옆에 스폰하는정도의 가치밖에없었지만 배틀필드 온라인에서는 한국인들밖에없어서 서로 보이스채팅으로 지시를내려 정말재미있게할수있었다.
그리고 32V32가아닌 50VS50 무려 100명의 플레이어가 한방안에서 게임을할수가있었다. 많아봤자 한방안에 32명까지밖에 참가할수밖에없는 워록은 당시에 쓰레기취급을받을정도였다.
개인적으로 가장재미있었던맵은 자타였는데 다름이아니라 미니건이부착된 정찰헬기를타고 적군을 잡는게 너무재미있었다. 그리고 오만이나 웨이크섬도 굉장히 재미있게했던거같다. 오만에서는 러시아군기지에가서 T90탱크를 훔쳐타고 난동을부리는게 어찌나 재미있던지... 그리고 무엇보다 공수낙하가 가장재미있었던걸로 기억되는데 분대장이 UH-60같은 수송용헬기를타고 높은고도로올라가서 스폰하는 분대원들은 낙하산을타고 가고싶은데로 가는형식이였다. 가끔씩 적군의 전투기가와서 요격을시도하는데 이럴경우 헬기의 시동을끄면 락온이 걸리지않았다. 그리고 필자는 캐쉬총기를 쓸만큼 부자가아니었다. 헤드샷을맞힐경우 적이 무기를 버리게되고 G버튼을 누르면 그무기를 주워서 쓸수있었는데, 항상 가만히있는적에게가까이다가가 머리에총을쏘고 좋지않더라도 캐쉬총이면 무조건 뺏어서 썼던 기억이난다.
가난한플레이어였던 필자는 무기도 굉장히 다양하게썼다. 우선 기본적으로 지급해지는 총기인 M16A2가 마음에들어서 자주샀던기억이나고 가격도저렴하고 성능도좋은 M249도 자주샀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격대비 성능을 뽑자면 AK-101이다. 반동도적고 데미지도 좋았으니까 말이다. 프리유저중에서 무엇보다도 가장좋은총은 L85였다. 조준을하면 저격총을쓰는것처럼 굉장히 마음에들었고 정확도가 진짜좋았다.
저격병의경우 가난한 프리유저의 경우 M24, 드라구노프 SVD, QWB 3가지 저격총중 하나를 사야되는데 개인적으로 3개다 좋지만 반자동기능도있고 장탄수도10발이고 가격도저렴한 SVD를 많이구매했었다.
대전차병은 Eryx 대전차미사일과 RPG-7중 하나를골라야했는데 eryx가 조금더비싸긴하지만 데미지도 훨씬좋고 탄을발사하고 다른데를조준하면 그쪽으로 탄이꺾여서 훨씬좋았다.
아그리고 무엇보다도 버기나 DPV같은걸 운전했던 사람들에게 가장짜증났던존재는 바로 M79 유탄발사기를 가진사람이였을것이다. 차량같은경우는 한방에날려버릴수있고 보병간 총격전이벌어져도 M79한테 한방맞으면 골로갔던기억이난다.
아그리고 기억나는 클랜이 하나있었는데 그건 유저들을 성가시게했던 잉여의난이였다. 수송헬기로 항공모함에서 빗자루쓸듯이 유저들을죽이거나 장비를 물속으로밥벅듯이빠쳤던 녀석들이다. 그중한명 리더네임이 IIIIII-O-llllll 이거였던걸로 기억한다.
그리고 캐시유저와 그렇지않은유저의 차이가심하다고했는데 헬멧을끼면 무려 머리에 총알을3발박아도 죽지않으며 거기다가 캐쉬방어구 잔뜩끼어입고 6발정도맞으면죽는 사기소총이랑 보조무기로 12발짜리 자동샷건들고있으면 다쓸고다닌다.
거기다가 장비같은걸 오래타면 컨디션이내려가서 체력이나 스피드같은게 줄어들게되는데 그거보충해줄려면 또 게임머니를 써야된다.
이렇게 돈에미친 운영자때문에 배틀필드 온라인은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사실필자는 캐쉬를한번도하지않았지만 이벤트에 밥먹듯이참가해서 인벤토리안에는 기간제 캐쉬템이 넘쳤는데 아까워서 나중에쓸려고 계속마음먹다가 서비스종료가되어버렸다.
그리고 워킹데드라는 진짜 쓰레기모드가 기억나는데 그냥 미친인간들이 다가오는거에다가 총몇방박아주면되는건데 진짜 심각하게 재미없다. 한번하면 2시간동안쓸수있는 펌프샷건같은걸 줬던기억이난다.
다시부활하면 아무리 막장운영을해도 100%할의사가있는만큼 정말기억에남고 재미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