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피의 1st 정보/의료

사회 부적응자 증상 그리고 특징!

Cappie's Wiki 2015. 1. 11. 17:24
728x90

 

 

안녕하세요.

글쓴이 본인도 한때는 사회 부적응자 비슷한 처지에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니지만요.

본인도 경험이 있던 만큼 이번 글은 정말 알차게 쓸 수 있을 거 같네요.

그러면 바로 오늘의 주제인 사회 부적응자의 증상 그리고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상 혼자이고 주변에 친구가 얼마 없어 외롭다.

사회 부적응자의 공통된 특징 중 하나입니다.

그건 바로 주변에 친구가 별로 없고 학교에서 밥을 먹을 때도 짝이랑 줄을 설 때도 항상 혼자이지요.

정말 그럴 때는 너무 슬픕니다.

불행히도 몇 년 전까지 본인도 그랬습니다.

다른 사람하고 어울리는 게 싫을 수도 있지만 적어도 친한 친구 몇 명 정도는 있어야 됩니다.
 

 

말을 더듬거나 소심하다.

지금도 제가 말을 더듬기는 하지만 스스로 생각해보아도 그렇게 소심하지는 않은 거 같네요.

대부분의 시간을 혼자 보내는 사회 부적응자들은 남과 이야기를 해본 지 오래되어서 말하는 게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하루 종일 컴퓨터만 한다.

컴퓨터로 자신에게 유익한 행동 예를 들어 강의 듣기나 공부하는 걸 제외한 게임 쓸데없는 인터넷 영화나 애니 보기로 하루를 다 보내는 사람은 히키코모리를 비롯한 일부 사회 부적응자에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꼭 1년 전의 저를 보는 거 같네요.
 

 

자신의 잘못으로 초래한 결과를 국가나 사회 탓으로 돌린다.

예를 들어서 자기가 공부를 못 해서 성공하지 못한 걸 한국의 교육은 쓰레기라서 내가 공부를 못했다는 궤변을 늘어놓거나, 자기 성격이 문제인 걸 가지고 한국 사람들 인성이 저 모양이어서 내가 친구가 없다고 하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특히 국가 즉 자신의 나라를 무작정 비난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자국의 교육정책이 마음에 들지 않다는 이유를 핑계로 학교 성적은 바닥이고, 하루 종일 컴퓨터를 하고, 학교에서 한 번씩 따돌림을 당한 경험이 있고 해외로 떠날 거라는 목소리만 높이면서 정작 이민 갈 능력도 자신도 방법도 한마디로 아무 능력이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고 집 말고 다른 장소에서도 자주 잠을 잔다.

이조건은 사회부 적은 자 이외에 많은 사람들에게도 포함되니 그렇게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방의 모든 불을 꺼놓고 하루 종일 컴퓨터만 하다가 잘 시간이 되었는데도 자지 않는 사람들은 사회 부적응 자일 가능성이 없지 않아 있지만 뭐 요즘 많은 일반인들도 이렇게 합니다.

학교에서 하루 종일 자는 얘들도 포함될 수 있는데, 걔들이야 할게 없이 피곤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에너지를 보충하고 나중에 공부해야 된다는 명목하에 학교에서 하루 종일 잤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나름 공부는 잘했습니다. ㅎㅎ


제가 앞서 설명한 조건이 모두 들어맞고 이거까지 포함된다면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몸이 마르고 약하거나 뚱뚱한 체형이다.

하루 종일 방안에 처박혀있는 게 대부분인 사회 부적응 자는 운동이라고는 키보드 두들기는 손가락 운동이나 밥 사 먹으러 편의점으로 걸어가는 거밖에 없습니다.

이들 중 그나마 편의점에서 인스턴트식품이라도 사 먹는 얘들은 대체로약하지는 않고 뚱뚱하지만 밥 먹기도 귀찮고 나가는 게 두려워서 굶거나 맛없는 집밥을 아주 조금 섭취하는 얘들은 대체적으로 마른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능력하다.

이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운동도 못하고 완벽하게 다룰 수 있는 악기도 없고 다른 나라의 언어는 하나도 모르고 거기에다가 인생의 50프로 이상을 결정하는 학교 성적까지 좋지 않은 사람들을 살펴보면 대개 자기 인생 망 한 줄 알고 실컷 놀기나 하는 한심한 애들 아니면 사회 부적응자들입니다.

걔네들이 능력이 하나라도 있었으면 왜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겠습니까?

본인도 1년 전까지만 해도 아무 능력도 없으면서 자신이 되게 잘난 줄 알고 다른 사람을 수준떨어진얘들 취급 해준적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운동 또는 움직이는 걸 싫어한다.

쉽게 설명해보자면 앞서 설명했듯이 사회 부적응 자나 히키코모리들은 대체적으로 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만히 있는 거에 익숙해서 움직이는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NATO

위에 있는 사진이 뭐로 보이나요?

아마 북대서양조약기구 즉, 나토로 보일 겁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나토는 No Action Talk Only 해석해보자면 말만 하고 행동은 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사회 부적응자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항상 그들은 계획만 주야장천 세워놓고 정작 실행을 하지 않지요.
 

이제 설명을 끝내겠습니다.

사회부 적응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마음만 먹어보세요.

저 같은 경우 1년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꼭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