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쟁을 배경으로한 게임은 찾아보기힘들다.
많은국가들이 한나라를 도와주겠다고 참전하였지만, 해외에서는 이를 분쟁으로 간주하는경우가 많다.
따라서 많은 외국인들이 6.25를 게임으로 만들려고할때, "에이 저런 작은분쟁따위를 배경으로 스케일작게 게임을 만들어?"라는 생각을 많이한다.
하지만 역사에 무지하지않은 외국인들도있고 분쟁을배경으로 게임을만드는 프로그래머들도 있기마련이다.
그래서 6.25전쟁을 배경으로한 게임이 몇개있긴하다.
스팀정품으로 씨어터 오브 워 2를 소유하고있어서 해본적이있는데 게임자체의 현실성이 무척높습니다.
귀찮게 일일히 총알, 총도 챙겨줘야하기때문에 재밌게즐기다가 10시간도안하고 접어버렸지만 분명히 재미있어하시는분들도 계실겁니다.
이게임에서는 미군과 북한군 2개의 진영만이 존재합니다.
다만 이상한점이 몇가지있는데, 역사적으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낙동강에서 전투중이며, 이상하게 북한군이 보유하고있지않던 전차를 몰고옵니다.
컴퍼니오브 히어로즈와 비슷하게 가옥안에 들어가서 수비를 할수도있습니다.
도대체 왜존재하는지 모르는 시스템인데, 적군의 무기를 노획할수도있지만 귀찮아서 못해먹겠고 많고많은 병사중 겨우 몇명만 적군의 무기를 뺏어서 무장시킨다고 그렇게 효율이 올라가는것도 아니고...
몇년전에 해서 재미없게 느껴졌을지 모르겠지만, 난이도가 어려운게임을 많이접해봐서 지금다시해봐도 괜찮겠는데, 문제는 설치하기가 귀찮군요.
생각보다 하드용량을 많이잡아먹지는 않으니 다운도 금방될겁니다.
라이즈 오브 네이션스는 여러가지의 시대를골라 플레이할수있는 게임이지만, 한국전쟁 캠페인이 존재합니다.
역사와 마찬가지로 서울도 수복하고 중공군이 몰려오기도합니다.
무엇보다도 컨트롤이 굉장히 간편해서 좋습니다.
네.... 2개밖에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