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회에는 언어능력이 중요해졌다고한다.
이를통해서 스펙을 쌓고, 해외여행에 도움이되고, 취업이 잘되고 외국으로 출장을 자주갈수있는 기회가 많아지는등 배워두면 나쁠거없다.
자, 그러면 어느나라말을 배울까?
아무거나 막선택하고 배우다가 포기하면 시간낭비에 지나지않으니 되도록이면 쉬운걸 해보자!
어순이 한국어와 많이 비슷해서 가장배우기쉬운 언어중 하나입니다.
다만 히라가나, 가타가나등 철자를 모르는상태로 시작하기때문에 이걸좀 외워야합니다.
지인의 경우 일본문화에 굉장히 관심이많았습니다.
그래서인지 1년도안되서 일본어를 능숙하게 하더군요.
학원을 다니면 배우는속도가 빠르지만, 애니메이션이나, 일드를 자주 보시는분이시라면 금방 배우실수있을겁니다.
아무튼, 한국인으로써 가장 난이도가쉬운 언어입니다.
터키어는 한국어와 어순이 비슷하긴한데, 일본어처럼 아주 똑같이 비슷하지는않고 약간 틀립니다.
영어보다는 훨씬 쉬우니 금방 배우실수있을겁니다.
다만, 한국에서 터키어와관련된 책이나 교재를 구하기 쉽지않아서, 배울방법을 찾지못하면 학원을 다니시는게 큰도움이 되실겁니다.
핀란드어역시 어순이 한국어랑 약간 비슷하며, 무엇보다도 발음이 다른나라말보다 훨씬 쉽다고합니다.
그리고 철자도 영어라고 하기는 그런데, 라틴어를써서 따로 일본어같이 글자를 배우실필요는없습니다.
핀란드에서만 사용하지않고, 러시아나 에스토니아 노르웨이, 스웨덴 등에서도 약간이나마 사용하기도합니다.
발음, 문법등으로 어려운 언어에 속하지만, 깡시골이아닌 도시에 살아보셨던분이시라면 영어는 아주 친근하실겁니다.
기본적인 알파벳은 알고시작하고, 몇개의 단어나 표현은 이미 학교에서 배우기 시작하기때문에 어쩌면 일본어같은 쉬운언어보다도 더욱 쉽게 시작하실수있으실겁니다.
대충 완벽하게 배울려면 적어도 5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고, 해외에있으면 2년이면 된다고합니다.
스페인어의 난이도는 영어보다 약간쉬우나, 실질적으로 대한민국에살면서 접할기회가없기때문에 어렵게느껴집니다.
다양한 교재가 많으니 한번 도전해보시기바랍니다.
남미와 미국의일부 스페인으로의 여행을 떠나실려면 배워두시면 엄청난도움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