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주제는 굉장히 흥미로운데 바로 유튜브로 돈벌기입니다. 실제로 필자는 2013년부터 유튜브를 해오면서 지금까지 대략 30만원 정도 벌은거같습니다. 2년동안 30만원이면 굉장히 적은 금액인데 그건 아마도 제가 열심히 하지 않아서 그런거 같네요. 현재 국내의 유명BJ들 같은경우에는 한달에 2억이 넘는돈을 유튜브를 통해 벌고있고, 외국의 유명 게임채널인 Pewdiepie는 무려 1년에 몇백억을 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글은 현재 할일이 없거나, 용돈벌이라도 하고싶으신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할겁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유튜브로 돈벌기의 효율성과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지요.
1. 유튜브로 돈버는 방법
자, 우선 유튜브에 가입을 해줘야지요. 참고로 구글계정이 있으신분들은 따로 가입을 하실필요가없습니다. 완료가 되었으면 로그인을 해준뒤에 오른쪽 상단에 동그라미모양이 있을겁니다. 그걸 누른뒤에 제작자 스튜디오에 들어가세요.
그 다음에는 채널을 클릭한뒤에 상태 및 기능에 들어가줍시다. 그러면 기능아래에 수익 창출 이라고 적혀있는게 보이실텐데 사용을 눌러주시면됩니다. 필자같은 경우에는 이미 완료를 했기때문에 위사진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기서 끝일까요? 아니지요. 아무 동영상 없이 무슨수로 돈을벌까요. 오른쪽 상단에 업로드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제목과 설명을 적으신다음에 수익 창출을 눌러줍시다.
당연히 광고로 수익 창출을 체크하신다음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다음에는 3개다 체크를 해준다음 처리 완료가되면 게시를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러면 초록색안에 물음표 버튼이 뜨면서 검토중이라고 뜹니다. 만약 여기서 느낌표가뜨면 유튜브측에서 의심이가서 해당 영상으로는 수익창출을 할수없다는 뜻이고, 제3자라고 뜨면 저작권때문에 수익을 창출할수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가수들이 부른 노래나 KBS나 SBS같은데서 제작된건 절대 올리면안되지요.
필자같은 경우에는 제가 직접 찍은 영상이기때문에 바로 달러표시가 뜨면서 수익형으로 변경되었네요. 이런식으로 동영상 여러개를 올려서 돈을버시면 되는데, 100달러가 넘어야지만 은행계좌나 웨스턴유니온 이라는걸 통해서 출금을 할수있어요. 어때요? 굉장히 간단하지요? 이렇게 쉽게 돈벌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여러분이 생각하시는것처럼 그렇게 쉬운것만은 아닙니다. 유튜브로 돈버는방법 중에 장점과 단점이 따로 존재하는데 우선 장점부터 알아보도록 하지요.
2. 유튜브로 돈을벌면 좋은점
1. 블로그와는 틀리게 팬이 있을경우를 제외하면 따로 관리를 할 필요가없고, 군대나 학업으로인해 몇년동안 손을놓아도 돈이 자동으로 벌려서 굉장히 편하다.
2. 휴대폰이나 카메라 또는 프랩스와같은 녹화 프로그램만 있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수있다.
3. 달러로 출금이 되어서 평소보다 환율이 높은날에는 더욱 높은수익을 올릴수있다.
4. 자기가 얼마나 하느냐에따라 수익이 천차만별이다.
5. 따로 출금요청을 할 필요없이 100달러가 넘어가면 알아서 계좌로 입금해준다.
6. 올린 영상이 인기가 갑자기 많아지면 한번에 엄청난돈을 벌수있다.
뭐 이정도인데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지속적으로 관리 할 필요가 없다는 점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네요.
3. 유튜브로 돈을벌면 나쁜점
1. 100달러이상 벌지 못하면 출금이 불가능하다.
2. 다른사람이 올린 영상인지 모르고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걸 녹화해서 올릴경우 3번 경고를 받으면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되어서 그동안 해왔던 노력이 물거품이된다.
3. 하루에 1달러를 벌기까지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2달이 넘는 시간이 소유된다. (필자의 경우 4개월)
4. 시청자들이 남긴 부정적인 댓글을보고 상처를 입을수있다.
5. 성적이거나 올리지 말아야할 자료들을 업로드했을시 심하면 아주적은 확률로 고소를 당할수가 있다.
6. 가끔 운이없으면 올리는 자료마다 저작권으로인해 수익창출을 할수없다고 뜨는 경우가있는데 지속적으로 이런현상이 일어나면 유튜브에게 찍힌거나 마찬가지이므로 새로운 채널을 다시 만들어서 처음부터 해야된다.
뭐 대충 이정도 됩니다. 하루에 3개씩만올려도 엄청난 돈을 벌수있는데 그게 참 쉽지않지요... 유튜브로 돈벌기에 관한 궁금증은 이제 풀리셨나요? 정말 쉬우면서도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한번 도전은 해보시는게 좋을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