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틀필드3에서 기본무기로 지급해주기도하고 어쩔때는 언락무기로도 나오는 SKS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솔직히 게임플레이를 조금만하면 얻을수있는 저격총도아닌 소총이라서 별로 좋지않은 무기일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조준경만 바꾸었더니 11킬 1뎃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이나왔을정도로 사기더군요.
위에있는 옵션들을 가장 추천합니다. 일단 PKA-S 조준경을 달아야 시야도트이고 연사력이 반자동이라서 낮아서 재빨리 적을보고 쏴야 하는데 매우 알맞습니다. 그리고 양각대를달거면 차라리 기관총을하는게 정상이니 수직손잡이도 달아주시고, SKS 특성상 연기가 많이나와서 조준하는데 많이불편하더군요. 그래서 소염기를 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나중에 하다보면 12배율 스코프가 언락이되는데, SKS는 탄낙차가 매우심해서 고배율 스코프를 달아주는순간 쓰레기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데미지는 대략 3~5방정도 적한테 맞춰주시면 적이 알아서 사망하게되는데, 최대 장전가능한 탄약수가 21발이므로 다수의 적을상대하기에도 아주 충분합니다.
보시는바와같이 순간적으로 빠르게발사하면 기관단총이나 샷건 또는 거치중인 보급병들도 쉽게 사살이 가능합니다.
또한 소총치고는 장거리에서 굉장히 특화되어있어서 초보저격수들과 서로마주보고 1대1을 할때도 전혀 꿀리지않습니다. 심지어 우세한 면도보여주는데 바로, 20발가량의 장탄수를이용해 상대방 저격수를향해 재빠르게 발사해주면 제압효과때문에 적 저격수가 당황해서 자신을 맞추지못하고 허공에다가 총질을하다가 죽어버리는걸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이총을쓰면 뭔가 손에감기는게 좋은느낌이 드는데, 아마도 배틀필드3에서 유일하게 사용할수있는 돌경용 반자동 소총이라서 그런거같습니다.
플레이 영상
위에있는 영상을보시면 왜사기이신지 알게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