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피의 1st 정보/기타

치안 좋은 국가 10개국

Cappie's Wiki 2015. 3. 21. 10:47
728x90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국가는 어디일까? 여행을가다가 재수없이 소매치기를만나거나 강력범죄와 조우할일이없는 나라는 어디일까? 지금 그 궁금증을 이 게시물과함께 풀어보겠다.

 

 


 

10위 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는 프랑스의 오른쪽에위치한 굉장히 작은 국가이고, 명목당 1인당GDP 순위는 세계 1~3위를 오르락 내리락할정도이고 현재는 11만달러나된다... 경제력이 좋아서 굳이 도둑질을해서 생계를 유지할필요가없어서 비교적 다른국가보다 범죄행위가 적은편이다. 

 


 

9위 호주


 

 

 

 

스킨헤드와 네오나치를비롯한 각종 인종차별주의자가 많아서 여행시에는 주의할필요가있지만, 치안은 강력한 편이여서 강력범죄가 발생하는경우를 찾아보기힘들다.

 


8위 오스트리아


 

독일 아래에위치한 평화로운 국가이다. 사람들도 굉장히 친절해서 여행가기에 좋다.

 


7위 뉴질랜드


 

 

영연방의 하나로 호주에 가깝게 위치하고있는 선진국가이다. 어느 여행가의 말에따르면 BB탄총을가지고 장난을 치던 소년을 제압하러 무려 경찰특공대 수십명이 출동했다고한다. 호주와는 틀리게 동양인에대한 차별정도가 굉장히 낮아서 워킹홀리데이나 관광이나 유학가기에 굉장히 좋은 국가이다.

 


6위 덴마크


 

 

국가내의 범죄율은 굉장히 낮으나, 관광객을 대상으로한 소매치기나 각종 작은범죄들이 자주발생하니 주의할필요가있다.

 


5위 아일랜드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국가이지만 치안은 영국보다 훨씬좋다. 강간이나 살인같은 범죄는 눈을떠도 찾아볼수없지만, 소매치기나 잡도둑같은 작은범죄들은 적지않게 발생하는편이다.

 


4위 스위스


 

 

지난 몇세기동안 평화를 유지해온 덕택때문인지 국민들의 정서도 굉장히평화롭고 범죄율도 낮은편이다. 더군다나 나라는넓고 국민수는 적어서 범죄가 발생할 기회도 별로없다. 하지만 스위스는 총기소유가 합법인국가이지만 미국과틀리게 1년에 몇번꼴로 총기난사 사고가 전혀 발생하지않는다.

 


3위 스웨덴


 

 

스웨덴은 북유럽에 위치한 선진국이다. 새벽시간에 외국인신분으로 밖을 돌아다녀도 안전하다.

 


2위 핀란드


 

 

골목길을 새벽시간에 짧은옷을입고 돈을두둑히 챙기고 돌아다녀도 될정도로 안전하다.

 


1위 노르웨이


 

북유럽국가들의 공통점은 치안이 완벽한것이고, 북유럽중 가장선진국인 노르웨이가 1위를 차지했다.

 

300x250